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떡제조기능사 자격증 좋네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16. 22:26

    떡 제조 기능사 자격증 취득 비결을 해결! 기쁩니다. 커피숍 창업을 생각하는 30대 남성 이다니다. 어릴 때부터 디저트에 관심이 많았기 때문에 이 분야로 진로를 정하게 되었다.​ 20대 초반에는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직무 경험을 쌓았습니다. 커피를 만드는 비결부터 디저트를 만드는 과정 등 모든 것을 배웠는데요.본인의 이름대로 이 분야와 관련된 모든 지식을 다 알고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도 막상 창업을 하려니 부족한 부분이 많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지금까지 제가 공부해 온 것은 이 분야에 취직하기 위해서는 당연히 알고 있어야 하는 지식이었습니다.다른 분야라면 기본기만 알고 있어도! 충분히 마스터로서 인정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제가 도전한 분야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기본적인 실력은 물론, 저희 카페만이 가지고 있는 특색이 있어야 했습니다.


    >


    나와 같은 꿈을 가진 말이 있었습니다. 이 이름은 나보다 일찍 창업해서 카페를 운영하고 있습니다.칭구가 말하길 제대로 성공하려면 특별한 메뉴를 개발하라고 하더라구요. 예전과 달리 제1치에궁눙 특별한 메뉴가 있으면 손님이 자주 찾는다고 합니다. "몇 년 동안 카페를 운영하면서 겪은 경험이었기 때문에 칭구의 조언에 귀를 기울였습니다.칭구의 말을 듣고 난 후에는 특별한 메뉴를 만들기 위해 생각했죠. 1반의 카페와는 다른 메뉴가 있는 사람 있을까? 의견 중 떠오르는 것이 있었습니다.바로 자기 자신의 전통 음식 가운데, 하쟈신인 "떡"이었습니다. 신선한 재료였고 커피와도 의견보다 잘 어울렸습니다. 떡을 후식으로 하는 카페를 보면~ 손님들도 꽤 자신만만한 편이었어요. 특색있는 메뉴네! 관을 잡기에 충분한 음식이었기 때문에 생각없이 떡 만들기에 도전했습니다.


    >


    도전을 하면서 알게 된 사실이 있습니다. 떡만들기와 관련된 자격증이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국가가 시행하는 자격증이라 공신력도 높은 편이었어요.어차피 공부하는거 자격증까지 따면 더 좋을거라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떡 제조기능사 자격증 취득 방법을 알아본거에요. 올해 new 신설한 자격증이라 시험관련 정보를 찾기는 쉽지 않았어요 인터넷에서 자격에 대해 검색을 하면서 시험관련 정보를 별로 알아봤지만 알아보니! 해당 자격증 시험 공부할 수 있는 곳이 있었어요. 스/라/샘의 SooraTV 카페였습니다. 해당 자격증을 취득하기를 원하는 분들 대부분이 이곳에서 공부를 하고 계셨습니다.​


    >


    이 경우 교재를 구입하면 강의를 무상으로 들을 수 있었습니다. 무상강의라 솔직히 의심암귀가 되는 부분이 많았어요. 강의 스토리가 부실하지 않을까? 제대로 공부를 할 수 있을까? 등에 대해 걱정을 많이 했어요.이런 걱정은 강의를 듣고 스스로에게서 완전히 사라졌습니다. 선생님은 기본적인 사항에서 시험과 관련된 핵심적인 부분을 있는 그대로 자세히 알려주셨고 아내 sound 공부하시는 분들도 진도를 따라올 수 있도록 하나하나 자세히 설명해 주셨습니다. 이해 못하는 부분은 2번 3번 반복 칠로 설명하고 주었습니다.


    >


    굳이 인강을 들을 필요가 있을까? 라는 소견이 생기는데요. 저도 아내 sound에게는 독학으로 하는 소견이었어요. 그런데 떡제조기능사 자격증 취득방법을 알아본 후에 소견이 바뀌었습니다.시험 난이도가 어려운 것은 아니었습니다. 다만, 생소한 내용이 많기 때문에 홀로서는 완벽하게 이해가 되지 않았습니다. 이 분야는 자신의 실력이 곧 앞으로의 수입과 직결되었다.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실력을 기르는 것이 여러모로 좋은 결과가 되었습니다.만약 사무라이라도 해당 자격증 취득을 생각하신다면! 독학보다는 전문기관 강의를 보며 공부하시길 바랍니다.​


    >


    해당 시험은 필기와 실기로 나뉘는데 필기시험에서는 떡제조 및 위생관리, 실기시험에서는 떡제조 실무에 대해 공부해야 했습니다.필기시험은 여기 교재와 강의를 보면서 공부를 했는데요. 기본적인 개념을 한 번 보는 것부터 가장 먼저 했어요. 어떤 이야기를 공부하는지 파악하기 위해서였습니다.전체적인 이야기를 훑어본 후에는 "핵심 이야기"를 중점으로 암기했습니다. 선생님이 가르쳐주신 부분 위주로 공부를 해나갔습니다. ^^


    >


    어느정도 암기를 하고, 저는 다sound에게는 기출사건을 풀면서 실전감각을 키웠죠. 난이도가 높지 않은 시험이라 할지라도 금일이 되면 긴장할 수밖에 없어요. 특히, 저 같은 경우에는 긴장하는 편이기도 했습니다.그래서 기출사건을 풀 때, 집중했어요. 기출사건을 풀 때는 아무런 조건 없이 풀었습니다. 아내 sound부터 너무 타이트하게 하면, 중간에 포기할 수도 있기 위해서였습니다.​ 단순 해석을 2~3회 정도 해서 나는 다 sound에는 시험의 견해의 체크 및 답안지 작성을 진행했습니다.. 확실히 실제 시험과 똑같고 풀었기 때문에 평소와는 달랐습니다. 모의평가인데 긴장했어요. ^^


    >


    이렇게 조금씩 단계를 올리면서 문재를 풀다보면 어느 순간! 나도 모르게 시험에 대한 이유없이 본인이 할 수 있었다.아 기출문재를 해석한 후에는 꼭 틀린문재를 정리하는 시간을 가지세요. 어느 문재를 잘 틀리는지, 왜 틀리는지 등을 파악한 후에 보완하는 것이 중요하니까요.저 같은 경우 개념을 몰라서 틀리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다시 정리를 할 때에는 교재를 보면서 개념정리를 꼭 했습니다. ^^​


    >


    실수로 틀린 문재는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도록 훈련을 했습니다. 지문을 잘못 읽고 틀리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 실수를 반복하지 않기 위해 지문에 중요한 부분을 따로 체크하는 훈련을 했다고 합니다.풀어본 스토리를 다시 정리하는 것은 바로 앞에 도깨비예요. 하지만, 이정도로 확실한 비법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몸에 좋은 약 신경 쓴다는 스토리처럼!! 여러분의 점수를 끌어올리는 데 가장 좋은 비결인 만큼, 그 과정은 힘들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


    지금 이 글을 읽고 계신 분들 대부분이 "톡 제조기능사 자격증 취득 비결"에 대해 궁금해 하실 겁니다. 어떻게 하면 좀 더 빨리 취득할 수 있는지에 대해 가장 알고 싶은데요.비결은 간다는 것입니다. 제가 알려드린 곳에서 배운다면 필기와 실기 모드 한번에 허가하는 기적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


    공부는 열을 올리기 위한 환경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그렇기 때문에 무방안 공부를 하는 것보다는 나쁘지 않은 만큼의 학습예정을 비우는 것이 중요한데요. 실력을 키울 수 있는 학원을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고요.이만큼 정신차리고 공부를 시작해서 본인이라면 분명 좋은 결과가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이쯤에서 포스팅을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때 본인인 해당 자격을 취득하기 위해 학원을 알아보고 계시다면 아래를 클릭하여 많은 정보를 알아봐주시기 바랍니다.제가 공부한 교육기관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


    >



    댓글

Designed by Tistory.